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
검색
현재 위치
  1. HOME
  2. PRESS

PRESS

PRESS

게시판 상세
제목 우리가족 안심 지킴이, 키코 트래커 새학기ㆍ추석 선물로 추천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작성일 2018-10-12 16:16:21
  • 평점 0점  
  • 조회수 28
  • 추천 추천

사진=솔루엠 제공


새학기를 맞이해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내고 있는 김모씨는 요즘 걱정이 많다. 아이가 등하교 하면서 혹시나 사고가 생기는 일은 없을지, 하교 후에는 친구들과 놀러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아이 때문이다. 최근 유행하는 키즈폰은 집에 두고 가거나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고, 스마트폰을 사주기에는 아이가 스마트폰에 중독될까 하는 우려 때문에 망설여진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에서 이와 같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우리아이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GPS 트래커 ‘키코 트래커’가 해답이라고 할 수 있다. 키코트래커는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전자기기 전문 회사인 ㈜ 솔루엠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아이는 물론, 반려동물, 귀중품 등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알려줌으로써 잃어버릴 고민을 줄여주는 위치알림 기기이다.

고리형태의 채결구조로 작고 가벼워 가방, 자전거, 애완견목걸이 등에 다양한 방식으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방수, 방습 기능을 갖춰 생활방수 또한 가능하다. 또한 충전형 배터리가 내장 되어있어 위치 확인 주기에 따라 최대 3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키코 앱을 설치해 기기를 등록하면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다음지도의 로드뷰와 위성사진으로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앱 내에서 특정 지역(안심존)을 지정할 수 있어 학교나 유치원 등 해당 지역에 들어가거나 나갈 때마다 푸쉬 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 사고 사전 예방이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키코 버튼을 5초간 누르면, 보호자에게 긴급 호출 메시지가 전송되어 비상상황 발생 시 보호자에게 호출 메시지와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엠의 키코 트래커 위치 알림 기술은 SK하이닉스와 협업하여 경찰청이 주최한 치매노인 실종 예방과 신속 발견을 위한 배회감지기 무상보급에도 적용되었다. 이후 보급대상자 중 25명이 실종신고해 전원 발견되었으며, 평균 발견 소요시간은 11.8시간 단축된 것으로 나타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 필요성을 확인시켜주었다.

원문보기: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9/18/2018091801591.html#csidx886fbfa189ab14ab57b835eba70fe1c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COMMENT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KEYCO 고객센터
1566 - 7767
상담시간 : 평일 AM 09:00 ~ PM 18:00, 토요일/휴일은 쉽니다.
AS안내 : 무상 구입 후 1년 이내 A/S
고객센터 이메일 : keyco@solu-m.com
하단로고영역

가입사실확인